본문 바로가기
쓸쓸 TMI -2

관세청 사칭 스미싱 문자 보이스피싱 주의 feat. 국제발신 관세징수과

by 레드제임스 2024. 4. 15.
728x90
반응형

 

 

2024년 4월 15일 오후 1시 42분경 한통의 문자가 날아왔고 문자 내용을 보니 허접하기 이를 데가 없는 내용의 스미싱 문자 내용이었다. 예전에는 외국에서 수입결제가 되었다는 문자가 많이 왔는데 이제는 별의별 내용으로 스미싱 문자가 오고 있고 이런 국제 발신 문자나 얼토당토않은 내용의 문자라면 과감히 스팸 신고를 할 필요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란다. 

 

실수나 불안, 궁금증에 문자내 링크를 클릭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해킹앱, 피싱사이트 등으로 연결되어 개인정보를 탈취한 후 수신자의 계좌에서 돈을 빼가는 수법이니 관세청, 국외(국제)발신, 세금금액, 자동이체, 금액의 명시, 세금환급 등등 보기에도 허접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면 과감하게 문자를 삭제하거나 스팸 신고, 수신 차단을 할 필요가 있다. 그러니 절대 수신된 문자 내용에 나와 있는 관련부서의 전화 번호(유선 통화)나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한다. 

 

어쩌면 이렇게 세상에 나쁜 인간들이 많은지 요즘은 법조인은 물론 전문가들도 당하고 있는 실정이라 의심에 의심을 반드시 해야할 것이다. 세상이 점점 흉흉해지고 남 등 처먹을 궁리만 하는 인간들이 많아지고 있어 씁쓸한 일이 아닐 수가 없다.

 

혹시라도 진위여부가 궁금하시다면 실제 관세청에 전화하여 직접 확인해 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망할 인간들.. 서로를 믿지 못하는 세상! 일상의 편리함과 간편함도 좋지만 그로 인한 악질적 범죄도 점점 발전하고 있으니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서로를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런 내용에 취약한 부모님과 어르신들에게는 필수 공유!!

 

☎ 실제 관세청 대표번호

1544-1285

국번없이 125

728x90
반응형

댓글